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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마케팅은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오래된 도구 중 하나이지만 여전히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모바일 장치 사용량이 급증함에 따라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이메일을 수신할 수 있다. 사실, 스마트폰 사용자의 약 80%는 이메일과 페이스북을 15분 이내에 깨어나서 확인한다. 이메일 마케팅은 비교적 저렴하지만, 시간이 걸리고 일부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과 관련된 비용이 있다. 효과를 발휘하려면 리드 생성 또는 과거 고객을 반복 구매자로 전환하는 것과 같은 캠페인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이러한 목표에 따라 성과를 측정하려면 모든 요소를 추적해야 한다.

이메일 마케팅 분석은 캠페인에서 보낸 이메일의 수,열어 본 사람 및 다음에 일어난 일을 알고 있어야 한다. 분석을 통해 이메일 마케팅 활동의 결과물, 행동 및 결과를 추적한다.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은 많은 주요 지표를 추적하지만 모든 수치가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다. 웹사이트 분석의 보고서를 사용함으로써 이메일 수신자가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한 후 수행한 내용을 추적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메일에 언급된 제품을 구입했는가? 아니면 답신전화를 요청하는 것과 같은 다른 목표를 수행했는가? 이메일의 모든 링크에는 웹 분석 도구에서 읽을 수 있는 캠페인 추적 매개 변수 태그가 지정되어야 한다. 대부분 플랫폼에선 이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고 있다.

이메일 마케팅을 측정하는데 항목은 일단 처음으로 배달률이 있겠다. 배달률은 해결할 첫 번째 측정 항목이다. 이는 수신자의 받은 편지함에 성공적으로 배달된 총 이메일의 비율이다. 유효한 이메일 주소, 유효하지 않은 이메일 주소, 주소가 존재하지 않은 것을 합한 보낸 총 수에서 비롯된 반송된 수를 뺀 후에 이를 백분율로 계산한다.

반송률은 배달률의 역수이다. 즉 받은 편지함으로 배달되지 않은 이메일의 비율인 것이다. 반송된 모든 주소는 이메일 목록에서 삭제해야만 한다.

개방비률은 성공적으로 배달된 전체에서 열어 본 이메일의 비율이다. 그러나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 제공 업체는 정확한 개방 비율을 제공할 수 없다. 받는 사람이 이메일에서 이미지를 내려받는 경우에만 개방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수신자가 이미지 표시를 클릭하지 않는다면 대부분의 이메일 클라이언트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하지 않겠다. 텍스트 전용 이메일에서는 개방비율을 계산할 수 없겠다.

다음으로 클릭률은 이메일에 포함된 링크의 클릭률 또는 이메일에서 하나 이상의 링크를 클릭한 이메일 수신자의 비율이겠다. 이는 캠페인 내용의 효과성 및 연관성에 대한 주요 척도이다. 또한, 이메일 수신자 목록의 품질을 나타내는 좋은 지표이기도 하다. 총가입자는 연락처에서 이메일을 수신하기로 선택한 사람의 총수가 총가입자이다. 목록은 이메일 주소가 있는 과거 고객으로부터 가져올 수 있다. 괙의 세부 정보를 수집할 당시에 마케팅 대응을 거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좋겠다. 그리고 판매촉진을 위한 이메일을 보낼 때마다, 여러분은 메시지 수신을 거부할 기회를 제공해야 하며, 이를 구독 취소라고도 한다. 해당 국가의 법률 및 규정을 확인해야 한다. 연락처 목록을 구입할 수도 있지만, 이는 수신자가 여러분의 비즈니스와 적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목록의 응답률이 낮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가입자 목록에 옵트인 된 목록을 사용하고 구입한 목록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다.

마케팅 이메일 수신을 거부한 사람들은 구독 취소를 한다. 가입자 구독 취소는 구독자 유지율을 계산하는데 사용될 수 있으며, 이는 연락처 목록 및 마케팅 메시지의 품질을 나타내는 또 다른 강력한 지표이다.

분할 테스트는 이메일 캠페인의 두 요소를 테스트하여 최상의 결과를 반환하는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두 개의 다른 버전의 캠페인이 구독자 목록에서 무작위로 전송된다. 가장 높은 클릭률(또는 개방 비율)을 가진 버전이 구독자 목록의 나머지 수신자에게 전송된다. 분할 테스트는 제목 줄, 보낸 사람 이름, 행동요구 문구, 본문, 하이퍼링크 이미지 또는 보낸 시간과 같은 다양한 이메일 캠페인 요소의 효율성을 결정하기 위한 유용한 도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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