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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DL 모바일 마케팅 -2

NDH 뉴스 2019. 4. 11. 10:52

모바일 사용자가 검색을 수행할 때 일반적으로 이동 중에 작은 화면과 키보드를 사용하여 특정 항목을 찾곤 한다. 검색 용어는 데스크톱 사용자보다 짧다. 검색의 문맥 의도를 고려하고 모바일 관련 상황에 맞춰야 하겠다. 예를 들면 구글은 주유소, 미용사 및 식당과 같은 지역 서비스에 대한 주변 검색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조언한다. 기업은 옐프 및 구글 마이 비즈니스와 같은 디렉터리에 등록하고 모바일 검색을 위한 온라인 인지도를 최적화해야 한다. 연락처 세부 정보, 영업시간 및 설명은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모바일 검색결과, 대부분 사용자는 세번째 혹은 네번째 결과보다 아래로 스크롤 하지 않으므로 키워드에 대해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겠다.

광고는 휴대 기기용으로 맞춤 설정해야 한다. 글꼴 크기, 이미지 크기 및 텍스트 길이가 짧은 화면에 맞는지 확인하려면 모든 장치에서 테스트해야 한다. 행동 유도 문구는 명확하고 간결해야 하며 지금 전화하기 혹은 앱 다운로드 버튼과 같이 모바일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해야 한다. 특히 광고가 사용되는 웹사이트는 모바일 친화적이어야 한다.


모바일광고는 스마트폰 및 태블릿과 같이 휴대 기기 사용 고객을 광고 목표로 한다. 모바일 광고는 지리적 위치, 기기 모델, 운영체제, 통신사, 과거에 사용된 앱, 인구 통계학적 목표 및 구매 의도와 같은 행동을 기반으로 목표를 정할 수 있다. 모바일 광고 플랫폼에는 구글 애드워드 및 인모비 등이 있다. 이 플랫폼은 모바일용 광고 버전을 자동으로 만들거나 모바일용 맞춤 광고를 만드는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데스크톱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과 같은 유형의 광고를 사용하여 휴대 기기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지만, 모바일 광고는 휴대 기기에 맞게 최적화되어야 한다. 모바일 광고는 동영상, 검색, 디스플레이, 소셜 미디어, 애플리케이션 등이 있는데 이중에서 제품의 특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광고의 핵심으로 동영상을 사용하고 앱 및 모바일 웹사이트에 게시한다. 모바일 동영상 광고의 유지율은 데스크 모바일 동영상 광고는 조회가 가능한 경우에 자동 재생되며, 기본적으로는 자동으로 설정되어 소비자에게 소리를 들려주는 옵션을 제공한다. 페이스북을 포함한 많은 플랫폼은 영상에 시각적인 자막을 사용하고 소리를 제거한 영상을 권장한다. 사용자의 관심을 매우 신속하게 파악해야 한다. 동영상 프레임이 중요하다. 즉 일부 광고주는 더 많은 모바일 화면공간을 사용하기 위해 정사각형 형식을 사용한다.

검색광고는 모바일 장치의 검색결과 페이지에 나타난다. 광고주가 제공하는 제품을 검색할 때, 정확한 광고를 통해 목표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검색 후 구매 기간은 모바일이 데스크톱보다 훨씬 짧기 때문에 모바일 검색 사용자의 상황과 의도를 고려해야 가치가 있겠다. 예를 들자면 호텔에 대한 대부분의 모바일 검색은 그날 밤 예약이 많기 때문에 호텔의 광고에 오늘 밤 예약이라는 버튼이 포함된다. 모바일 검색 광고에는 앱 다운로드 또는 전화하기 버튼이 포함될 수 있으며, 전환으로 추적할 수 있다.

모바일 사이트 및 앱에 텍스트, 이미지, 애니메이션, 오디오 및 동영상과 같은 다양한 형식으로 게재된다. 배너광고는 앱 개발자에게 수익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료 앱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소셜 미디어 앱을 사용하거나 소셜 미디어 모바일 사이트를 방문할 때 광고 대상 고객을 정할 수 있다. 대부분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는 모바일을 이용한다. 따라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매력적인 광고 형식을 개발하여 제공한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모바일 광고에는 앱 설치 또는 게임 실행과 같은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지역 비즈니스를 위해 길 찾기 또는 지금 전화하십시오와 같은 행동 유도 기능이 있으며 이미지를 회전식으로 구성하여 사용자가 일련의 제품 사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모바일 앱에 표시되는 광고이므로 모바일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를 목표로 마케팅할 수 있겠다. 모바일을 통해 다양한 광고를 노출하기 원하는 기업들은 모바일의 특수한 접촉 방식을 고려하여 적합한 광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들어 모바일 광고는 HTML5 기술을 이용한 리치 미디어 광고를 기반으로 구현되는 경우가 많아졌다. 리치 미디어 광고는 스와이프, 스크롤, 줌과 같은 다양한 터치를 기반으로 동작들을 적용하여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광고를 만들어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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