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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DL 모바일 마케팅

NDH 뉴스 2019. 4. 10. 15:05

일반적으로 앱으로 잘 알려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토픈과 태블릿 PC와 같이 휴대 기기에서 실행되도록 설계된 응용 프로그램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엔 이메일, 달력, 지도, 사진 및 동영상과 같은 작업을 위한 앱이 설치되어 있다. 앱은 모바일 장치의 기능을 확장할 수 있겠다. 캔디크러시와 같은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앱이 있겠다. 워드 프레싱과 같은 생산성 응용 프로그램, 동영상 및 이미지 편집 응용 프로그램, 페이스북 및 트위터와 같은 소셜 네트워킹 앱, 스냅챗 및 왓츠앱과 같은 소셜 메세징 응용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일부 기업은 앱 기반으로만 운영한다. 예를 들자면 우버는 앱을 사용하여 고객의 정확한 위치를 결정하고 차를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은 모바일 운영체제용으로 설계되었으며 해당 운영체제에서 설치할 수 있다. 따라서 아이폰 및 아이패드 앱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를 실행하는 기기의 앱은 구글플레이에서 제공하고 있다.

비즈니스 및 서비스 홍보 앱은 기업에서 제작하고 제공할 수 있다. 비즈니스 자체 앱 혹은 타사 앱을 통해 프로모션을 수행할 수 있다. 푸시 알림으로 앱 다운로드 사용자에게 직접 정보를 보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마존과 같은 온라인 소매 업체는 -우리는 충성도가 높은 고객에게 20% 할인을 제공한다.-라는 푸시 알림을 사용하여 앱을 보유한 고객에게 할인 프로모션을 보낼 수 있겠다. 소매업체는 페이스북 같은 타사 앱의 뉴스피드 광고를 통해 해야 할 일에 대해 광고를 할 수 있다. 광고를 클릭하면 해당 바구니에 할인코드가 적용된 모바일 사이트로 보내진다. 기업은 페이스북프로모션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급해야 하지만, 자체 앱의 트래픽은 무료이다.

많은 기업이 모바일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앱을 만든다. 예를 들어 모바일 뱅킹은 현대 생활의 핵심 부분으로, 은행 앱이 요구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많은 고객이 계정을 폐쇄한다. 항공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면 승객이 탑승권을 휴대전화에 저장하고 체크인하고 항공편 상태를 쉽게 지켜볼 수 있다. 에어비앤비 응용 프로그램에서 사용자는 숙박 시설 디렉터리를 탐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숙박 호스트에게 메세지를 보내고 프로필 및 결제 옵션을 수정하고 고객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기업이 모바일 앱을 개발하는 데 드는 비용은 상당하다. 특히 각 운영체제마다 다른 앱이 필요하며 이러한 이유로 많은 중소기업은 모바일 또는 반응형 웹사이트에 투자하고 있다.

당연히 많은 기업은 앱을 통해 매출을 창출하기를 희망한다. 대형 소매 업체는 고객이 모바일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더욱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앱을 개발한다. 일부 기업은 앱 자체의 판매로 수익을 창출한다. 일부 앱은 프리미엄 모델로 무료로 제공한 다음 앱 안의 구매라고 하는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기능은 캔디 크러시 사가와 같은 게임에서 채택되고 있는데 그로 인해 이 회사는 한달 만에 수백만 달러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

모바일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은 맞춤화되고 편리한 모바일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그렇지 않다면 잠재고객이 이탈하거나 사용하지 않아 손해를 볼 위험이 있겠다. 여기엔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를 만들고 모바일용 키워드 및 광고를 조정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웹사이트의 거의 모든 페이지는 모바일에서 원활하게 작동해야 한다. 모바일 사용자는 쉽게 탐색하고 작업을 완료할 수 있어야 한다. 동시에 누르지 않도록 링크가 서로 가깝지 않아야 하며 글꼴 크기는 작은 화면에 적합해야 하며 단추는 상호작용하기 쉽고 타이핑은 최소화해야겠다.

반응형 웹사이트 디자인은 자동으로 화면의 해상도에 맞춰 조정된다. 따라서 데스크톱 및 모바일용으로 별도의 웹사이트를 개발할 필요가 없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도 빠르게 올려져야 한다. 크기가 큰 파일은 내려받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성능을 높이기 위해 작은 파일을 사용한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는 사용자가 내려받도록 강요하는 대신 다른 사이트에서 제공된 영상을 전달해야 한다. 모바일 친화적인 웹사이트는 모바일 사용자가 당신의 사이트와 상호 작용하도록 권장한다. 그것은 검색 엔진에서 모바일 검색 엔진 순위를 결정하는데 사용되는 요소이다. 모바일 친화성 사이트는 여러 모바일 장치에서 서로 다른 모바일 운영 체제에서 잘 작동해야 하겠다. 참고로 구글의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사이트같이 모바일 사이트가 잘 작동되는지 테스트할 수 있는 온라인 도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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