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번 시간에 이어 ICDL 이메일 마케팅 마무리한 후 모바일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일단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은 수신자 지정 및 전문적으로 디자인된 이메일을 작성, 전송 및 예약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수신자의 목록을 정의하고, 적절한 서식을 선택, 콘텐츠 추가, 메일을 보낼 시기를 예약할 수 있다. MailChimp는 기본 배치에서 전문적으로 디자인된 서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서식을 제공한다. 일부 플랫폼에서는 이메일을 확인한 사람, 링크를 클릭한 사람 및 링크를 클릭한 횟수와 같은 내용을 확인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참고로 수신자가 메일을 열도록 유도하기 위해 메일 제목을 잘 설명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하면 좋다.

그렇다면 이메일 마케팅 플랫폼에서 서식을 사용하여 캠페인 만들기 위한 순서는 어떨까?

1. MailChimp에서 캠페인 페이지로 이동하고 캠페인 작성을 클릭한다.

2. 이메일 작성, 광고 작성, 캠페인작성 중 이메일 작성을 클릭한다.

3. 일반 캠페인, 일반 텍스트 켐페인, A/B 테스트 캠페인 또는 RSS 캠페인 이름을 작성한 후 시작한다.

4. 수신자와 발신자를 지정한다. 발신자 지정 시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하다.

5. 캠페인 주제를 정하고 이메일 콘텐츠를 제작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웹사이트 등에 연결할 수도 있다.

6. 서식 선택 페이지에서 적절한 서식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한다. 기본 페이지에는 기본 배치가 포함되어 있으며 테마 페이지에는 범주별로 그룹화된 전문적으로 디자인된 서식이 포함되어 있다.

7. 디자인 페이지에서 내용과 디자인을 완성한다.

8. 미리 보기 및 테스트를 클릭하여 이메일 콘텐츠 및 디자인을 미리 확인한다.

9. 서식으로 저장을 클릭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이메일 콘텐츠를 서식으로 저장하고 서식 이름을 입력한 다음 저장을 클릭한다.

10. 다음을 클릭한다.

11. 확인 페이지에서 피드백을 검토하고 필요한 사항을 변경한다.


스마트폰의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다는 것이다. 모바일 마케팅이란 바로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의미한다. 즉 모바일 마케팅은 스마트폰, 태블릿 및 휴대 전화를 비롯한 기기에서 직접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도달하는 것이다. 인터넷에 연결된 개인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적이다.

2007년 아이폰 출시 이후, 모바일 기기는 현대 생활의 핵심 부분으로 진화했다. 소비자는 모바일 장치를 사용하여 뉴스보기, 동영상 시청, 음악 듣기, 이메일 보내기, 검색, 온라인 뱅킹, 음식 주문, 웹 브라우징, 길찾기 및 쇼핑을 할 수 있다. 대다수의 모바일 사용자는 하루 24시간 내내 장치를 손에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소비자를 쉽게 연결시킬 수 있다. 이러한 장치를 통해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것은 기업에게 거대한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도전 과제이다. 소비자는 모든 모바일 마케팅 활동이 편리하고 개인화되고 우수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웹사이트, 광고 및 앱이 소비자의 기기와 위치에 적합하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매력적인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는 웹사이트나 앱으로 이동한다.

모바일 마케팅을 사용하는 이유는 첫번째로 더 많은 고객에게 접근하기 위하기다. 2015년에 모바일은 데스크톱을 추월하여 전 세계 인터넷 접근의 주요 수단이 되었다. 기업이 마케팅 계획에서 모바일을 간과하면 잠재고객의 상당 부분을 잃어버릴 수 있다. 모바일 플랫폼은 더 많은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두번째로 위치 기반 고객 타겟팅을 위해서다. 스마트폰 및 앱은 GPS 및 와이파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한다. 안드로이드 및 iOS와 같은 운영 체제 및 위치 추적 권한이 부여된 앱의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직장, 주택 및 주간 일정을 파악한다. 위치기반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근접한 동선과 관련된 콘텐츠, 광고 및 쿠폰을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앱 안의 광고는 실시간 홍보를 위해 특정 지역의 비즈니스를 표적화할 수 있다. 고객이 해당 기업을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은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모바일 검색을 풍부하게 한다. 그들은 모바일 검색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직관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지역 검색 결과 페이지에는 가장 가까운 업체의 이름과 영업시간이 표시된 지도 보기와 전화를 걸고, 길 찾기를 위한 버튼이 포함될 수 있다. 지역 검색을 위해 온라인 상태를 최적화하는 기업은 더 많은 모바일 고객을 확보하게 된다.

'ICDL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ICDL 모바일 마케팅 -2  (0) 2019.04.11
ICDL 모바일 마케팅  (0) 2019.04.10
ICDL 이메일 마케팅  (0) 2019.04.08
ICDL 소셜 미디어 광고 실전  (0) 2019.04.05
ICDL 디스플레이 광고와 소셜 미디어 광고  (0) 2019.04.0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