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지털 마케팅의 개요
디지털 마케팅은 인터넷, 웹 마케팅 혹은 온라인 마케팅으로 불리며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 그리고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홍보하는데 사용되는 일련의 기법과 기술들이다. 즉, 인터넷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광고 마케팅 활동을 의미하며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 마케팅, 웹 마케팅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최근에는 페이스북,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점점 이동하고 있다. 그렇다면 디지털 마케팅의 특징은 무엇일까?
사람들은 쇼핑, 정보 검색, 뉴스, 동영상 시청, 이메일 사용, 휴일 예약 및 소셜 미디어 사용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며 온라인에 점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 실정이다. 또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공간 제약없이 온라인에 접속할 수가 있다. 결국 사람들이 인쇄물이나 TV 같은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따라서 기업은 이제 기존 고객과 잠재고객 모두에게 어프로칭하기 위해선 온라인 마케팅을 활용해야만 한다. 기업은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기 위해 반드시 디지털 마케팅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이다.
디지털 마케팅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겠다.
1. 기업이 만든 콘텐츠를 소비자가 재해석하여 재창출해낼 수 있거나 소비자가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게시할 수 있다.
2. 언제 어디에서나 시간과 장소 제약없이 작동할 수 있다.
3. 인터넷을 기반으로 다양한 구성 요소와 채널의 활동들로 이루어져 있다.
디지털 마케팅 기술
'ICDL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ICDL 디지털 마케팅의 정책 및 웹기반 정보 제공 (0) | 2019.03.19 |
---|---|
디지털 마케팅 설계시 고려사항 및 콘텐츠의 종류 (0) | 2019.03.18 |
ICDL 디지털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설계 (0) | 2019.03.18 |
디지털 마케팅의 목표와 장점 및 한계점 (0) | 2019.03.17 |
ICDL 마케팅 자격증 소개와 응시자격 (0) | 2019.03.17 |